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눈에 띄였던 블로그 검색어 "여자 60에 할 수 있는 공부" 눈에 띄였던 블로그 검색어 "여자 60에 할 수 있는 공부"

눈에 띄였던 블로그 검색어 "여자 60에 할 수 있는 공부"

2020. 5. 12. 20:15Meaningless

 

 

 

저는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오시게 됐는지 검색 로그를 확인하거든요. 아직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적다 보니 한 번 훑어보기에 무리가 없는 양이어서요. 보통은 평범한 문구의 검색어지만 가끔가다 정말 특이한 검색어도 있어요. 해서 '어떻게 저 검색어가 내 블로그까지 인도하게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들이 있거든요.

 

이번엔 제 마음에 울림을 주었던 검색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어느 날 제 글에 이 검색어로 어떤 분이 들어오셨어요.

"여자 60에 할 수 있는 공부"

 

궁금해졌어요. 아마도 60대의 여성분께서 검색을 하신 것 같은데 취미를 위한 공부였을까. 아니면 생계를 위한 공부였을까. 취미로 자기 계발을 위한 공부를 찾으셨다면 기쁜 마음이지만, 만약 그것이 생계를 위한 현실적인 공부를 찾으셨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저릿해져서요. 혹시 후자의 이유로 검색하신 거라고 생각하니까 그 검색어를 보고 마음이 먹먹해졌어요. 어떤 연유로 60에 할 수 있는 공부를 찾으셨을까요.

 

검색하신 분께서 제 부족한 눌변의 북 리뷰를 보시고 용기를 얻어가셨기를 바라요. 어떤 공부를 함에 있어 나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거든요. 사실 모든 일을 함에 있어 늦은 때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검색하신 분처럼 저 역시도 60대가 되어도 그 이상의 나이가 되어도 꾸준히 공부할 거고요. 그때 되면 어떤 새로운 것에 흥미가 생겨 어떤 종류의 공부를 할지는 모르지만 말이에요. 어떤 공부를 하기로 결정하셨을지, 어떤 사유로 여자 60에 할 수 있는 공부를 검색하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 진심으로 그분의 선택과 결정을 응원해요. 그 검색어 때문에 저도 더 열심히 공부하고 끝없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독자님들께서도 특이한 검색어가 있었다면 알려주세요. :) 더불어 요즘 하고 있는 공부가 있다면 함께 소개해주세요! 저는 요즘 본의 아니게 글쓰기 공부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블로그 시작하고 시간을 많이 뺏겨 꾸준히 해오던 외국어 공부는 많이 못하고 있네요.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새로 카테고리를 만들었어요. 일상에서 글감을 찾아서 제가 사유한 별 것 아닌 이야기들을 써보려고 해요. 너무나도 부족하지만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2020/06/14 - [Book] - 40대 다시 한 번 공부에 미쳐라_40대 이상인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40대 다시 한 번 공부에 미쳐라_40대 이상인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40대, 다시 한 번 공부에 미쳐라 김병완 지음 블로그 시작하고 가장 큰 수확은 좋은 구독자님들을 만난 것이다. 한 손에 겨우 꼽힐 만큼 적은 분이지만 제법 사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구독자님이 �

apryllyoonj.tistory.com

60대 이상인 분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에요.

한 번 쯤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