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일드 힐링 도쿄방치식당 일드 힐링 도쿄방치식당

일드 힐링 도쿄방치식당

2022. 10. 4. 12:54TV series

도쿄방치식당 (2021)
감독 : 아베라 히데노부

출연 : 카타기리 하이리, 마츠카와 나루키, 쿠도 아야노, 우메가키 요시아키

 

줄거리

전직 재판관 출신인 히데코는 도쿄의 인근에 위치한 이즈오 섬으로 향했다. 우연히 섬 주민인 나기사를 만나고 그의 이자카야에서 일손을 도우며 그전엔 알지 못했던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아간다.

 

※ 스포일러 포함하지 않습니다.

 

일드 힐링의 교과서 같은 도쿄방치식당


유독 일본 드라마는 이런 결을 지닌 작품이 많다. 음식을 통해서 아픔을 치유하는 푸드 힐링 스타일의 드라마. 조금 촌스럽게 느껴질 정도로 교훈적인 대사를 치지만, 그것이 불쾌하게 느껴지지 않는 딱 알맞은 온도.

 

<도쿄방치식당>은 도쿄에서 남쪽으로 1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즈오섬이 배경이다. 편의점도, 패밀리 레스토랑도, 쇼핑몰도 없는 한적한 이 섬은 화산과 바다, 그리고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만이 존재한다. 

 

돌연 판사직을 그만두고 이즈오섬에 도착한 히데코는 지갑을 잃어버려 식사비를 내지 못하게 되었고, 폐를 끼치지 못하는 특성상 몸으로 일해 갚기로 한 것을 계기로 아예 눌러앉게 되었다.

 

각 에피소드는 섬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채워진다. 문명과 동떨어진 섬마을에 오는 이들은 저마다 다양한 사연을 갖고 있다. 그들은 히데요와의 대화, 그리고 히데요가 내어주는 갈고등어 쿠사야를 먹고 한결 가벼워진 마음으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간다.

 

갈고등어 쿠사야는 삭히고 염장을 한 생선으로 냄새가 무척 고약하지만 맛은 일품이라고 한다. 다들 처음엔 냄새에 기겁하는데 한 번 입에 넣으면 생선 한 마리를 깔끔하게 비워낸다.

 

히데코는 겉으로는 더러울지라도 속은 맛있는 쿠사야같이, 우리들의 삶도 그렇다고 했다. 

 

음식을 먹고 소소한 삶을 그린다는 점에서 <심야식당>과 닮았지만 조언을 건네지 않는 마스터와 달리, <도쿄방지식당>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손님에게 방향을 일러주는 작품이었다.

 

일드 힐링 작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린다.

 


비슷한 작품

2022.08.07 - [TV series] - 웨이브 일드 추천 펜션 메챠

 

웨이브 일드 추천 펜션 메챠

펜션 메챠 (2021) 제작 : 마츠모토 카나 출연 : 코바야시 사토미, 야쿠쇼 코지, 이시바시 시즈카, 벤가루, 이타야 유카, 모리노 히토 펜션 메챠 줄거리 예쁜 숲에 자리 잡은 펜션을 운영하는 주인공

apryllyoonj.tistory.com

2022.01.25 - [Film] - 일본영화 추천 l 근데 이제 음식을 곁들인

 

일본영화 추천 l 근데 이제 음식을 곁들인

근래에 본 작품들이 다 한 무게씩 하는 것들이었다. 공감성 수치가 예민한 건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한데, 가끔은 좀 자유로워져서 음울하고 탁한 영화가 아니라, 파스텔톤처럼 밝고 명랑한 이

apryllyoonj.tistory.com

 

반응형